중요한 것은 목적지만이 아닙니다. 목적지로 향하는 과정에서 얼마나 역동적이고 즐겁게 주행 가능한지 또한 중요합니다. 여기에 주안점을 둔 모델이 바로 파나메라 GTS 모델입니다. 두...
Performance and Chassis
중요한 것은 목적지만이 아닙니다. 목적지로 향하는 과정에서 얼마나 역동적이고 즐겁게 주행 가능한지 또한 중요합니다. 여기에 주안점을 둔 모델이 바로 파나메라 GTS 모델입니다. 두 모델은 순수하게 스포티한 성능으로 가슴 뛰는 주행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새로운 파나메라 GTS 모델은 4.0리터 8기통 바이 터보 엔진을 사용합니다. 실린더 뱅크 사이에 트윈-스크롤 터빈 2개가 있어 터보차저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의 이동 거리가 짧고 반응 속도가 빠릅니다. 완전히 분리된 경로로 배기가스를 터빈 러너에 공급하기 때문에, V8 특유의 단점인 부하 변동이 방지되며, 낮은 회전수에서도 620Nm라는 높은 토크를 낼 수 있습니다. 출력은 338kW(460hp)입니다.
GTS 모델의 엔진 매니지먼트를 특별히 조정하여 엔진의 목표 회전수에 더 실감 나게 도달하며 모터 토크의 축적 속도도 훨씬 더 빨라졌습니다. 코어 엔진 사운드만 들어도 그 변화가 느껴집니다. 스포츠 플러스 모드에서는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레이싱 트랙과 유사한 스포츠 사운드를 발생시켜 다른 파나메라 모델과 확연한 차이를 느낄수 있습니다.
8단 포르쉐 더블 클러치(PDK: Porsche Doppelkupplung)의 구조는 GTS 모델에서 더 확실하게 스포티한 느낌을 내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표준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에서 스포츠 플러스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짧은 변속 시간등의 특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도로 주행 중 토크 전달을 담당하는 것은 전자 제어식 멀티 플레이트 클러치를 이용한 능동형 4륜 구동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PTM)입니다. 이 시스템은 긴 직선 구간, 급커브 구간 및 다양한 접지면에서 뛰어난 주행 성능을 발휘합니다.
파나메라 GTS 모델의 섀시에는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가 포함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한편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는 감쇠력을 전동식으로 조정합니다.
일반 수준의 에어 서스펜션일 때 이미 차체가 다른 파나메라 모델에 비해 10mm 가량 낮고, 감쇠도 한층 단단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스포츠 플러스 모드에서는 자동으로 로우 레벨이 개시되어 차체가 10mm 더 낮아집니다. 동시에 에어 서스펜션의 공기 용량이 줄어 스프링이 단단하게 조정됩니다. 수동으로 제어하는 하이 레벨에서는 차체 높이를 약 30mm 높일 수 있어 차고에 진입할 때 마운팅 손상 위험을 최소화하는 등 여러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GTS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뒤 차축 안티롤바가 커브 구간에서 차체의 움직임을 줄여 줍니다. 따라서 더욱 스포티한 주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무광택 블랙으로 도색한 20인치 파나메라 디자인 휠에 숨겨진 브레이크는 앞바퀴에 레드 색상의 6-피스톤 알루미늄 모노블록 고정식 캘리퍼가, 뒷바퀴에는 4-피스톤 알루미늄 모노블록 고정 캘리퍼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브레이크 디스크는 내부 환기식이며 크로스 드릴 처리되어 있습니다.
고객 요청 시 뒤 차축 스티어링,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스포츠(PDCC 스포츠),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PCCB) 등의 시스템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